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무실한의원입니다. 목 통증으로 인해 원주 무실동 일자목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만 살펴보면 거북목 증후군이나 일자목을 가지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요. 경추의 구조가 변형되면 경락이 제대로 소통되지 못해 염증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이 자꾸만 아프거나 어깨가 잘 뭉친다면 경추 구조 자체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원주 무실동 일자목 한의원에서는 거북목 증후군과 일자목 증후군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이란 경추의 아래 부분이 굴곡되고 윗 부분은 신전하여 전체적으로 전만이 소실된 증상을 말합니다. 즉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가 되게 되는 것인데요. 옆에서 봤을 때 목이 C자가 아니라 일자를 띄기 때문에 일자목 증후군이라고도 부른답니다.
경추는 일곱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고 일번 경추는 고개를 끄덕이는 기능을 맡습니다. 이번은 고개를 좌우로 저을 수 있게 해주구요. 머리의 무게를 지탱하는 역할도 함께 담당합니다. 그런데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게 되면 점차 경추가 수직으로 펴지고 앞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요즘 재택으로 업무를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또 학업을 하는 학생 분들도 책상 앞에 오래 앉아계실 것입니다. 이 때 자신도 모르게 의자에 비스듬하게 앉거나, 반대로 고개와 어깨를 한껏 앞으로 내민채 컴퓨터를 하시곤 하는데요. 이러한 자세는 경추에 부담을 주게 되며 점차 변형을 일으키게 됩니다.
똑바로 서서 옆모습을 거울로 봤을 떄 고개가 어깨보다 앞으로 나와있는 경우, 등이 굽어있는 경우 원주 무실동 일자목 한의원에서 거북목 증후군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을 빠르게 치료해야 하는 이유는 경추에 지속적인 부담을 가하여 뒷목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어깨의 근육까지 긴장이 되어 항상 어깨 주변이 결리고 뻐근해질 수 있죠. 또한 경추 구조의 변형으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못하면 뇌로까지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거북목 증후군이나 일자목 증후군 환자 분들은 자주 두통 및 어지럼증을 느끼곤 합니다.
거북목 증후군과 일자목 증후군으로 인해 발생하는 두통을 경추성 두통이라고 하지요. 정리하지면 경추의 구조 변형은 신체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원주 무실동 일자목 한의원에서 초기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경추 부분은 스트레스나 피로, 긴장, 불안 등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부위기 때문에 심신을 다르시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해당 질환들을 오래 방치하게 될 경우 경추퇴행성 질환이나 목디스크와 같은 합병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증상을 오래 방치하지 마시고 원주 무실동 일자목 한의원에서 서둘러 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 본원에서는 개인의 상황에 맞춰서 ✔한약 ✔침 ✔부항 ✔뜸 ✔물리치료 ✔약침 ✔추나요법 등을 진행합니다.
개인마다 생활 습관이 다르고 건강 상태가 다릅니다. 따라서 모두에게 똑같은 치료법을 동일하게 적용한다면 치료 효과가 부진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실한의원은 보다 효과적인 환자 분의 호전을 위해서 상세하고 꼼꼼한 검진을 진행한 후에 한방 프로그램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생활 습관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의자에 앉을 때 허리를 꼿꼿이 일자로 펴주시고 고개가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장시간 한 자리에 앉아있어야 한다면 한시간에 한번씩 휴식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만질 때에도 목을 너무 오래 아래고 숙이지 않도록 사용 시간을 조절해야 합니다.